2023년 현대 제네시스 GV70 가격 및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GV70 ELECTRIFIED는 역동적인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 운전자를 배려한 신기술, 그리고 뛰어난 동력 성능까지 갖춘 럭셔리 전동화 SUV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판매가격
개별소비세 3.5% /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2024년 12월 31일까지 개별소비세가 5%에서 3.5%로 할인되며 취득세 역시 140만 원까지 공제됩니다.
★2023년 6월부로 차량 구매 시 적용되었던 개별소비세 3.5% 인하 정책이 추가로 연장되지 못하고 종료되었습니다. 7월 구매차량부터는 기존대로 개별소비세 5%가 부과됩니다.
모델 | 판매 가격 |
제네시스 GV70 ELECTRIFIED | 73,320,000원 |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은 국비와 지방비가 합쳐진 금액으로 매년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지차체에서 지급하는 지방비의 경우 지역에 따라 보조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경우 휠 인치에 따라 보조금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제네시스 GV70 AWD 20인치
국비 | 지방비 | 보조금 합계 | |
서울 | 322만원 | 85만원 | 407만원 |
부산 | 322만원 | 142만원 | 464만원 |
대구 | 322만원 | 165만원 | 487만원 |
인천 | 322만원 | 165만원 | 487만원 |
광주 | 322만원 | 184만원 | 506만원 |
대전 | 322만원 | 165만원 | 487만원 |
울산 | 322만원 | 161만원 | 483만원 |
세종 | 322만원 | 189만원 | 511만원 |
제주 | 322만원 | 189만원 | 511만원 |
제네시스 GV70 AWD 19인치
국비 | 지방비 | 보조금 합계 | |
서울 | 337만원 | 89만원 | 426만원 |
부산 | 337만원 | 148만원 | 485만원 |
대구 | 337만원 | 173만원 | 510만원 |
인천 | 337만원 | 173만원 | 510만원 |
광주 | 337만원 | 193만원 | 530만원 |
대전 | 337만원 | 173만원 | 510만원 |
울산 | 337만원 | 168만원 | 505만원 |
세종 | 337만원 | 198만원 | 535만원 |
제주 | 337만원 | 198만원 | 535만원 |
보조금은 차량 기본가격에 따라 3개의 구간으로 나뉩니다. 제네시스 GV70 차량의 경우 두 번째 구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보조금 지원금액의 50%를 받을수 있습니다. (차량기본가격 5천7백만 원 미만 차량은 최대 680만 원까지 국비지원)
최종 산출된 보조금은 차량 기본가격 기준으로 나눠지며 해당 자료는 2023년까지 유효합니다.
보조금 지원금액 | |
차량 기본가격 5천 7백만 원 미만 | 보조금 전액 지원 |
차량 기본가격 5천 7백만 원 이상 ~ 8천 5백만 원 미만 | 보조금 50% 지원 |
차량 기본가격 8천 5백만 원 이상 | 보조금 미지원 |
해당지역 외에 시/군 단위 지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정확한 보조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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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구입 시 추가세금
전기차량 구입 시 구입가격 외에 필수로 생각해놔야 할 세금인 취득세와 자동차세에 대해서는 아래 따로 내용을 정리해 놨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또한 적지않은 금액이니 차량견적 외에 추가로 포함해놔야 나중에 당황하는 일이 없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충전 및 주행거리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 용량은 77.4 kWh입니다. 구동방식은 AWD로 4바퀴 모두 상시 구동됩니다. 350kW급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10%에서 80%까지 18분이면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400km 이상의 장거리 여행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어 | 1회 충전 주행거리 |
연비 (km/kWh) | ||
도심 | 고속 | 복합 | ||
19인치 | 400km | 5.0 | 4.1 | 4.6 |
20인치 | 373km | 4.7 | 3.9 | 4.3 |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이며 충전구 안쪽에는 두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의 통일성을 부여했습니다.
단독주택이나 회사 빌딩 내에 설치된 홈 충전 시스템을 이용해 편리하게 완속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실외뿐만 아니라 트렁크 내부에 V2L을 적용하여 주행중에도 부피가 작은 다양한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외장 디자인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이 적용된 크레스트 그릴과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전용휠, 배기구 없이 수평으로 넓고 간결하게 펼쳐진 범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최첨단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로 오직 제네시스만의 두줄 시그니처를 완성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내부 인테리어 및 편의사항
운전석을 중심으로 설계된 실내 디자인은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해 안락함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실내 공간은 센터 터널을 낮춰 2열 거주성을 개선하는 등 기존 GV70 모델과 동등한 수준의 2열 공간을 확보해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을 갖추었으며 수묵화로 표현한 동양 산세의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마운틴 그래픽 무드라이팅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욱한 안개와 같은 새벽의 평온한 무드를 컨셉으로 개발된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로 겹겹의 미세한 라인이 교차되어 빛이 반사될 때 안개의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은 운전자만 탑승했을 경우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운전석 측의 공조만 작동합니다. 미세먼지 센서, 엔진룸 프리필터, 항균 처리 고성능 콤비 필터 등의 공기 청정 시스템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합니다.
에어컨을 사용한 직후 시동이 꺼진 후에도 애프터 블로우기능이 작동되어 에어컨에 남아 있는 응축수를 건조해 곰팡이 증식을 억제함으로써 에어컨 냄새를 줄여줍니다.
디지털 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차량 도어 손잡이에 터치해 도어 잠금/해제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와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 위치해 있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는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통합 컨트롤러에 입력된 정보는 14.5인치의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 화면에 표시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서버 기반의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으로 공조, 창문, 선루프, 테일게이트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지도 및 각종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됩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안전사항
GV70의 안전장치들은 운전자가 조작하는 가속이나 브레이크 페달, 스티어링 휠을 보조해 다양한 주행 환경 속에서 스트레스 없는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방과 후측방에 차량, 보행자, 자전거등과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 또는 조향을 도와주며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할 경우에도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주행중에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계기판에 클러스터에 표시해 줍니다.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탐색하고 조향, 차속, 변속까지 자동으로 제어해 주차 및 출차를 보조합니다. 운전자가 차량 외부에서도 스마트 키의 버튼을 이용해 전진과 후진 또는 원격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차로유지 보조기능으로 차량이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만약 운전자의 얼굴 방향, 눈 감음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인식해 전방을 주시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판단되면 경고를 통해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지능형 헤드램프의 경우 상시 상향등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한편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상대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로 헤드램프를 조작할 필요가 없어 야간 운전을 수월하게 해 줍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견적 내기
일부 링크는 PC모드에서만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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