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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점 및 추천 옵션

리어칸 2024. 3. 24.

2024년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도 많은 인기가 있는 차량이었지만 새로운 사양들이 추가로 적용되면서 더욱 완성된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존 G80 모델과 새롭게 출시한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차이점을 분석해 보고 추천 옵션까지 완벽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메인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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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소유하고 싶은 아름다움. 제네시스의 뉴 럭셔리 세단 G80이 2024년 새롭게 페이스리프트되어 출시하였습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해 온 제네시스 G80이 또 한 번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더욱 정제된 디자인과 신기술, 동급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으로 돌아왔습니다.

G80 F/L 차량제원
G80 F/L 차량 제원

G80 페이스리프트의 기본모델은 2.5 가솔린 터보엔진이 올라가 있으며 2WD 구동방식이면서도 후륜구동 모델입니다. 기본모델에는 18인치 휠과 피렐리 타이어가 장착되고 가격은 5,890만 원입니다.

 

3.5 가솔린 터보로 엔진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660만 원의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2.5나 3.5 모두 구동방식을 AWD 사양으로 변경하게 되면 280만 원이 추가됩니다.

차종 가격
G80 2.5 가솔린 터보 58,900,000
G80 3.5 가솔린 터보 65,500,000
AWD(4륜구동) + 2,800,000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다운로드
제네시스 G80 가격표 다운로드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은 기존 G80 오너가 아니라면 달라진 부분을 쉽게 찾기 어려울 정도로 변화의 폭이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네시스 G80 다운 세련된 부분변경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한 단계 더 진보한 우아함과 역동성을 뿜어냅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전면과 측면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의 그래픽이 변화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큰 방패 형태를 하고 있는 것은 동일하지만 세세하게 살펴보면 2중 메쉬 구조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범퍼 하단의 에어 커튼 형상이 일부 변경 되었습니다.

 

2중 메쉬 그릴과 하단의 정교하고 입체적인 디자인의 변화로 화려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을 완성하였습니다.

 

제네시스 모델의 상징인 두 줄의 헤드램프는 MLA 헤드램프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뛰어난 시야 확보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

Micro Lens Array의 약자인 MLA 헤드램프는 매우 작은 크기의 램프 여러 개를 배열시켜 기존 헤드램프보다 더 높은 광량을 낼 수 있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제네시스 모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두 줄 헤드램프에 MLA까지 적용되어 타 모델 대비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최적의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G80 F/L 전면과 측면 디자인
G80 F/L 전면과 측면 디자인

제네시스 엠블럼 또한 기요세 패턴이 들어간 신규 엠블럼이 적용되었으며 실제로 보면 정밀하게 가공된 반복되는 장식문양이 들어가 있고 두께 또한 기본 대비 월등히 얇아져 확실히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대부분 측면 디자인의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G80 역시 동일하며 뒤로 갈수록 부드럽게 떨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이 측면 실루엣을 완성하고 역동성이 강조된 신규 5 더블 스포크 타입의 20인치 휠이 럭셔리한 바디와 균형을 이룹니다.

 

기존 4가지 휠 중에 19인치 A타입만 그대로 적용되었고 18인치, 19인치 B타입, 20인치 휠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기본적으로 5 스포크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적용 휠
제네시스 G80 F/L 적용 휠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후면 디자인
제네시스 G80 F/L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

날렵한 후면의 두 줄 램프가 제네시스 디자인의 일관성을 부여하고 하단에 머플러를 노출하는 대신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형상의 크롬 트림을 적용하여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완성합니다.

 

친환경 차량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서 그런지 고성능 또는 고급차량의 상징과도 같았던 듀얼 머플러가 히든타입으로 변경되어 이제는 외부에서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G80 스포츠 모델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외부에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고성능 차량의 감성을 그대로 드러냅니다.


내부 인테리어

하이테크 감성이 물씬 풍기는 내부 인테리어는 모든 장치들이 이음새 없이 매끄럽게 마감되어 고급 감성을 더했습니다. 다양한 제어 조작계가 직관적인 물리버튼과 하이테크 한 터치버튼의 조합으로 아름답게 배치되었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은 정교하게 세공한 보석을 얹은 듯한 8각 전자식 변속 다이얼로 그 자체로 실내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장식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는 소프트한 터치감의 나파 가죽에 정교한 퀼팅 패턴을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만들며 고급스러움을 더한 레드, 실버 2종의 리얼 카본 소재 가니쉬 적용으로 역동성을 더욱 부각합니다.

 

이번 G80 페이스리프트 내부 인테리어에서 달라진 점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G80 F/L 내부 인테리어
G80 F/L 내부 인테리어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첫 번째는 스티어링 휠에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손이 스티어링 휠 표면에 닿았을 때 정전용량의 변화를 감지하여 그립을 판단하는 기능입니다. 

 

기존 G80 차량에서는 스마트 크루즈 사용 시에 핸들을 잘 잡고 있는데도 "핸들을 잡으십시오"라는 경고 문구를 출력되어 운전자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휠을 가볍게 터치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일부 경고음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차로 유지 보조 2까지 함께 적용되어 핸들에 손만 살짝 닿아도 기능이 유지되며 조향각 제어 방식을 통해 기존 G80의 LFA1 보다 더 정밀한 차로 유지 보조가 가능합니다.


정전식 그립감지 스티어링 휠과 빌트인캠 2
정전식 그립감지 스티어링 휠과 빌트인캠 2

빌트인캠 2.

두 번째는 빌트인캠 2 적용입니다. 기존 빌트인캠 1의 경우 최대 단점이 후방 카메라의 화질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HD등급의 화질이라고 하지만 화면의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습니다.

 

더불어 음성녹음 지원하지 않았기에 많은 오너들이 옵션선택을 망설이다 사제 블랙박스를 장착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된 빌트인캠 2의 경우는 빌트인캠 전용 후방카메라를 별도로 적용하여 앞/뒤 모두 QHD의 고화질 녹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음성녹음 기능도 추가되어 이제는 굳이 사제 블랙박스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촬영된 고화질의 영상을 내비게이션 화면과 스마트폰의 MY GENESIS 앱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함께 설치된 보조배터리를 통해 주행뿐만 아니라 주차상황에서도 최대 20시간까지 녹화가 가능합니다.

 

순정으로 장착되어 나오기 때문에 기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별도의 개조가 필요 없기에 차량 시스템과 연동되어 최적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화면녹화와 음성녹음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턴시그널(깜빡이) 작동 유무와 같은 주행정보도 함께 기록되어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순정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증기간이 존재하며 고장이 나더라도 A/S를 받을 수 있으니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빌트인캠 2는 적극 추천하는 옵션입니다.


27인치 OLED 통합 디스플레이.

세 번째는 27인치 OLED 통합 디스플레이 적용입니다.

27인친 통합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27인치 통합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이번 G80 페이스리프트 내부 인테리어 변화 중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하여 실내 분위기를 정돈하고 하이테크적인 이미지를 만듭니다.

 

오디오-비디오 내비게이션과 클러스터를 통합하여 30% 더 확장된 시야를 제공하며 음성 인식으로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도 시트 열과 공조 시스템, 창문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분할 또는 3 분할 화면을 선택해 내비게이션이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띄울 수 있습니다. 다만 클러스터 쪽 분할 화면은 터치가 되지는 않습니다.

빌트인캠 2 옵션을 함께 선택할 경우 계기판 분할 화면에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와 경유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상태,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정보를 일반 내비게이션보다 한층 현실감 있게 전달합니다.


주행 및 편의장치

전륜 모노블록 4P 브레이크 적용.

기존에는 휠 옵션을 추가적으로 선택하지 않으면 전륜에 대용량 1P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모노블록 4P 브레이크가 18인치 휠에도 기본적용됩니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당연히 제동성능도 좋아졌지만 캘리퍼 사이즈도 증가하고 제네시스 로고까지 들어가 있어 후륜의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와 함께 G80 외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2 적용.

기존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차량에서 내린 뒤에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좁은 공간에 전진과 후진을 원격으로 하여 주차를 했습니다. 옵션에 따라서는 평행주차와 직각주차도 지원했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2의 경우 서라운드 뷰 옵션 선택 시 장착되는 광각 카메라를 이용한 영상인식 기반 주차 방식을 적용하여 주차선 인식 기반의 직각, 평행 주차를 지원하며 주차 완료 성능 및 회피 조향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거기에 사선 후진 주차 기능이 추가되어 훨씬 더 다양한 상황의 주차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은 대체적으로 차폭이 넓기에 주차공간이 협소한 우리나라에서는 원격 스마트 보조 기능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은 파퓰러 패키지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제네시스 필수 옵션 파퓰러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하위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 트림 및 옵션

2.5 가솔린 터보.

엔진 타입은 2종류가 있지만 당연히 2.5 가솔린 터보를 선택해 줍니다. 2.5만 해도 304마력의 엔진 출력이 나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절대 부족한 출력이 아닙니다. 

 

3.5 터보를 선택할 경우 660만 원이 추가되는데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2.5 가솔린 터보가 훨씬 인기가 좋습니다.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AWD 구동방식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AWD 구동방식

AWD 4륜구동.

다음으로 구동방식입니다. 기본모델의 경우 2WD 방식이면서도 후륜구동 타입입니다. 2륜을 선택해도 일상적인 도심주행에서는 아무런 지장이 없으나 폭설이 내리거나 노면상태가 안 좋을 경우 다소 불안정한 운행이 될 수 있습니다.

 

4륜 구동방식의 경우 차체제어에 안정감이 있고 악천우 주행이나 험로 주파능력이 향상되기에 280만 원을 추가해서 AWD구동방식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1.

내장컬러의 경우 스탠더드 디자인의 경우 옵시디언 블랙과 에크루 카멜 2가지 컬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컬러는 너무 올드한 느낌이 있습니다.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1을 선택할 경우 애쉬 그레이 / 바닐라 베이지 투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부색상이 밝은 색상으로 바뀌어 실내도 넓어 보이고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생각보다 관리에도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파퓰러 패키지.

다음으로 파퓰러 패키지입니다. 파퓰러 패키지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에 가격적인 혜택을 더하여 제고하는 옵션 패키지 상품으로 제네시스 차량이라면 필수로 선택해야 하는 옵션입니다.

 

파퓰러 패키지 안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빌트인 캠 패키지가 포함되며 가격은 370만 원 추가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지능형 헤드램프등 안전과 주행 편의성을 대폭 향상한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잘 활용한다면 일반도로든 고속도로든 반 자율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마지막으로 선택할 옵션은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입니다. 자동차 스피커가 거기서 거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가 적용된 차량을 타보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인증 및 베오소닉 EQ를 통해 고해상도 사운드와 직관적인 사운드 조정을 제공합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의 상징과도 같은 알루미늄 그릴 디자인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매끄럽게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사운드 공간을 완성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음악감상이나 다양한 OTT 영상을 접할 일이 많습니다.

 

이때 18개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웅장한 돌비 애트모스는 온몸을 감싸는 듯한 3D 서라운드 음향 기술로 운전자나 동승자 모두에게 완전히 새로운 청취 경험을 제공할 겁니다.

 

이 옵션을 선택할 경우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주행 중 발생하는 로드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하여 소음을 저감 시키고 실내 정숙성을 높여줍니다.

제네시스 2.5 가솔린 터보 5,890만 원
AWD 280만 원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1 150만 원
파퓰러 패키지 370만 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 200만 원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190만 원
합계 7,080만 원

제네시스 G80 카달로그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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